엘리스 [국방 AI 부문] MINI 경진대회 노력상 수상 후기

2023. 4. 4. 19:51후기/대회 수상 후기

12월 23일에 엘리스에서 [국방 AI 부문] MINI 경진대회를 연다는 공지를 보았다. 대회 주제는 시계열 회귀를 이용하여 공정 프로세스 최종 품질값을 예측하는 것이었다. 지금까지 배웠던 것을 한번 활용해 볼 좋은 기회인 것 같아서 참여해 보았다.

엘리스 [국방 AI 부문] MINI 경진대회 공기
엘리스 [국방 AI 부문] MINI 경진대회 공기

 

수상자에 대한 상품은 아래와 같았다.  

 

 

엘리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대회에 참가하였다. 대회에서 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았다.

 

1. 주어진 데이터에 대하여 지시에 따라서 적절히 전처리한다.

2. 예측 모델을 만든다.

3. 전처리한 데이터로 예측 모델을 학습시킨다.

 

지시에 따라서 데이터를 전처리하였다. 전처리 과정을 수행하면서 잘 모르겠는 것도 많고, 자잘한 에러도 많았다. 그럴 때마다 예전에 배운 것들을 복습하고 인터넷 검색도 하면서 전처리를 했다.

 

여러 가지 예측 모델을 만들고 각각의 모델을 학습시킨 후에 테스트를 해 보았다. 그리고 제일 점수가 놓았던 모델을 제출하였다.

 

제출하고 3일 정도 후에 수상자 안내 문자가 도착하였다. 수상을 축하한다는 내용과 상품수령을 위한 주소 및 개인정보 작성을 요구하는 내용이었다.

 

수상자 안내 문자
수상자 안내 문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노력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장려상을 못 탄 것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상품을 받게 되어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