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엔스코리아 1차 면접 후기 (by 로카인양구)

2024. 3. 20. 22:11취준/면접 후기

AI역검을 보고 예상했던 대로 합격했다. 그래서 키엔스 1차 면접을 보러 가게 되었다. 그리고 AI역검 결과 발표가 정말 빨랐다. 일요일까지 응시완료였는데, 월요일에 결과발표가 나왔다. 그리고 수요일이 바로 면접이었다. 발 빠르게 면접 준비를 한 다음에 면접을 보러 갔다.

 

참고로 이번에 지원한 직무는 마케팅(교정, 번역)이었다.

 

키엔스 1차 면접 안내 메일
키엔스 1차 면접 안내 메일

 

 

서현역 카페에서 준비하다가 도착시간 20분 전에 키엔스코리아로 들어갔다. 화장실에 갔는데 사원들이 화장실 옆 휴게의자에 앉아서 양치를 하고 있었다.
 
전체적으로 사내 분위기가 매우 매우 경직되어 있었다. 사원들이 다 양복을 입고 있었다.

 

 

반응형

 

키엔스에서 나눠준 샌드위치
키엔스에서 나눠준 샌드위치


면접 대기실에 들어가면 샌드위치와 커피, 물 등이 놓여 있었다. 그리고 인사담당자가 이력서 한 장을 주면서 작성하게 한다. 작성시간은 15분이다. 가족사항, 좌우명, 입사 동기까지 쓰게 했다. 그런데 나의 경우 면접에서 이에 관련된 질문은 없었다. 가족사항을 쓰게 하는 것은 조금 불편했다.
 

키엔스 입사 지원서
키엔스 입사 지원서


 
20분 정도 더 기다린 후에 면접장으로 이동했다. 면접장까지는 인사담당자가 안내해 준다. 면접장에 들어가면 면접관 3명이 동시에 일어난다. 여기서 조금 놀랐다. 그리고 같이 90도 인사를 한다. 그리고 자기소개 없이 질문을 시작한다.

 

 

728x90

 

 

키엔스 인사팀 질문리스트

1. 00에 사시나요?
1-1. 원래 00에 사셨나요?
1-2. 그럼 본가에서 출퇴근은 힘들겠네요?
 
2. 다른 사람들은 통역 관련해서 일한 것도 있고 인턴한 사람도 많은데 왜 00 씨를 뽑아야 할까요? 통역 관련해서 일하신 것 있나요?
2-1. 자신감이나 책임과 같이 모호한 것들 말고 직접 일한 것이 있나요?

 

'우리는 중고신입을 원해!!'라는 마음이 매우 강하게 느껴졌다. 인턴이나 경력이 없다고 하니 필요 없다는 눈치를 확실하게 주었다.


3. 일본 유학은 왜 가게 되었나요?
 
4. 공백기가 있으신데 공백기에는 무엇을 하셨나요?

 

 

 


 

키엔스 실무진 질문 리스트

6.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는데, IT 분야로 진출하고 싶은 생각은 없나요?
 
7. 입사 후 포부를 일본어로 말씀해 주세요
 
8. 영어는 잘하시나요? 영어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9. 00 대학을 다니다가 일본으로 유학 가신 건가요?

 

10. 키엔스 관련해서 궁금하신 것이 있나요?

 

 

키엔스 면접 후 느낀 점

압박면접을 한다고 생각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신입을 뽑는 자리인데 경력이 없다고 무시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조금 당황스러웠다. '이럴 거면 왜 서류를 붙였는지?'라는 생각이 드는 면접이었다. 그래서 합격해도 가기 싫은 회사였다. 사내 분위기가 매우 경직되어 있다는 것이 면접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면접비는 3만 원이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구독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