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쓰비시상사 영업직 1차 면접 후기 (by 로카인양구)

2024. 3. 24. 23:02취준/면접 후기

24년 7번째 면접이자, 한국회사 11번째 1차 면접은 한국미쓰비시상사였다. 내가 지원하려고 했던 곳은 아니고 헤드헌터에게 먼저 연락이 왔다. 연봉이 괜찮은 회사여서 헤드헌터의 안내에 따라서 지원했다.

 

그동안 자소서를 쓰는 실력이 늘어서 그런지 서류는 무난히 통과했다. 그다음 참고용 AI 역검을 응시한 다음에 1차 면접을 보게 되었다. 헤드헌터에게 아래와 같이 1차 면접 일정 안내가 왔다.

 

한국미쓰비시상사 면접 안내
한국미쓰비시상사 면접 안내

 

나름 열심히 면접을 준비해서 갔다.

 

 

반응형

 

 

한국미쓰비시상사 1차 면접 당일

오전에 서울로 출발했다. 종로에서 점심을 먹고 카페에서 면접 준비를 했다. 그리고 시작시간 30분 전에 맞추어서 한국미쓰비시상사 본사에 도착했다.

 

건물 2층 로비에 이름을 말하면 게이트를 열어준다. 게이트를 통과한 다음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국미쓰비시상사가 있는 층으로 올라갔다.

 

안내판에 따라서 들어갔다. 출석체크를 하고 대기실에서 기다렸다. 출석체크할 때 대충 보니 면접자가 30명 이상 있는 것 같았다. 대기실은 작은 회의실이었다.

 

대기실 책상에는 물 3통이 놓여져 있었다. 면접자에게 각자 물 한 통씩 제공된다. 다른 다과나 음료는 없었다.

 

시간이 많이 남았어서 면접 준비 자료를 보고 있었다. 그리고 대충 시작시간 10분 전에 화장실에 다녀왔다. 다녀오니 다른 면접자 두 분도 도착해 있었다. 안내해 주시는 분이 들어오셔서 아직 면접 시작시간 전이긴 한데 다들 오셨으니 조금 먼저 시작해도 되겠냐고 물어보셨다. 나쁠 것은 없으니 다들 좋다고 했다. 그렇게 예정 시간보다 5분 정도 더 빨리 면접이 시작되었다. 사실 면접이 예정시간보다 빨리 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한국미쓰비시상사 1차 면접 진행 분위기

면접은 면접관 3명과 면접자 3명으로 이루어진다. 분위기는 온화하다. 압박면접은 아니었다.

 

특이한 점은 다른 면접자들 스펙이 정말 높은 편이었다. 한 분은 박사까지 취득하셨다고 들었고, 다른 한 분은 일본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재일교포로 SKY를 나왔다고 들었다. 그리고 외국어도 다른 3~4개 국어 하는 것 같았다.

 

 

 

 

한국미쓰비시상사 1차 면접 질문리스트

나와 다른 사람들이 받았던 질문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자기소개(일본어, 영어)

2. 들어와서 해보고 싶은 부문

3. 입사 후 상사가 부당한 일을 지시했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4. 해외여행에서 가장 기억이 남는 국가와 그 이유.

5. 주량

6. 학력도 높고, 외국어도 5개나 하는데, 왜 학자가 아니라 상사 영업을 하려고 하는가? 영업을 하다 보면 자존심 상하는 일도 있다.

7. 자신이 상사 영업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그 이유는?

 

면접에서 주량을 물어보는 것을 봐서는 술 먹는 자리가 많은 회사인 것 같다.

 

자기소개를 일본어나 영어로 선택해서 하는 것 말고 다른 외국어 질문은 없었다.

 

그리고 개인적인 느낌인데, 도전적으로 일을 잘 해낼 것 같은 사람보다는 무난하게 보고서 잘 쓸 것 같은 사람을 선호하는 듯한 느낌이 있었다.

 

아무튼 면접이 끝나고 집을 챙겨서 나왔다. 면접비는 따로 없었다.

 

 

 

 

한국미쓰비시상사 면접 시스템 평가 점수

회사는 나를 면접에서 평가하니, 나도 회사의 면접 시스템을 평가해 본다. 한국미쓰비시상사의 면접 시스템 평가 점수는 아래와 같다.

 

면접 진행 및 내용 : 10점 만점에 9점

이유 : 모든 사람에게 골구러 질문은 했다.(2점), 압박면접이 없었다.(2점),  업무내용과 관련 있는 질문을 했다.(5점)

 

면접자에 대한 대우 : 5점 만점에 1점

이유 : 교통비 및 면접비 없음(0점), 물이 준비되어 있음(1점)

 

경쟁률 : 5점 만점에 1점

이유 : 최종적으로 1~2명 뽑는데 1차 면접에 30명을 넘게 부름(1점)

 

그래서 한국미쓰비시상사의 면접 시스템은 20점 만점에 11점이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구독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