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코리아 대졸 신입사원 공채 1차 면접 후기 (by 로카인양구)

2024. 3. 3. 20:15취준/면접 후기

2024년 첫 면접은 앰코코리아였다. 앰코코리아는 반도체 테스트와 페키징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공고에는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라고 쓰여 있지만, 채용 홈페이지에도 그렇고 그냥 앰코코리아라고 부르는 것 같다. 이 회사의 2023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원서를 냈었다. 서류와 인적성에 합격했고, 1차 면접을 보게 됐다.

 

참고로 나는 IT Application 개발 직무를 선택했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지역으로는 인천 송도와 광주광역시가 있었는데, 인천 송도를 1지망으로 썼다.

 

 

반응형

 

 

앰코코리아 1차 면접 보기까지 준비

인적성 합격 발표가 나고 1차 면접 준비를 시작했다. 1차 면접의 면접 장소는 인천 송도에 있는 앰코코리아 사업장이었다.

 

인터넷에서 자료조사를 하면서 예상 면접질문을 만들고 그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다. 그리고 앰코코리아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고, IT 직무는 어떤 일을 하는지 조사하고 공부했다.

 

그리고 앰코코리아의 경우는 자차를 이용해서 갈 수도 있다. 그리고 자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미리 메일을 보내서 주차등록을 해야 한다. 나는 대중교통으로 면접장에 가기에 조금 애매한 위치에 있어서 자차로 이동할 생각이었다. 그리고 미리 메일을 보내서 주차 등록을 해놓았다.

 

 

1차 면접 당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인천 송도로 출발했다. 눈이 온다는 예보가 있어서 그냥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했다. 테크노파크역에서 내려서, 마을버스로 갈아탔다. 그리고 앰코코리아 인천 송도 사업장에 도착했다.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긴 했지만 도착시간 보다 30분 정도 일찍 도착했다.

 

접수를 해주는 인사팀 직원에게 출석 체크를 하고, 대기실에서 기다렸다. 앰코코리아의 경우에는 보안 규정으로 노트북을 휴대해서 들어갈 수 없다. 그래서 1층 대기실에서 노트북을 인사팀 직원에게 맡겼다.

 

도착시간이 되자 인사팀 직원이 나를 포함한 여러 명을 다른 층에 있는 대기실로 안내했다. 여기에는 물과 음료 그리고 다과 등이 준비되어 있었다. 여기서 약 30분 정도 대기했다. 대기하면서 화장실도 다녀오고, 면접비를 이체받기 위한 계좌 정보 기입도 했다. 인사팀 직원이 친절하게 화장실 장소나 기입해야 할 내용 등을 알려주었다.

 

그렇게 기다리다 보니 전 타임의 면접자들이 나왔다. 조금 있다가 면접실로 안내받았다. 그리고 면접실 안으로 들어갔다.

 

 

 

 

 

앰코코리아 1차 면접

기본적으로 3대 3면접이었다. 면접관 3명에 면접자가 3명인 직무면접이다. 그런데 내가 봤던 팀은 한 명이 결석해서 2명이서 면접을 보았다.

 

면접 진행은 압박 없이 이루어진다. 면접관들이 먼저 대략적인 자기소개를 한다. 면접관 구성은 인사팀 1명, IT 부서 2명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면접관 자기소개가 마무리되고 면접이 시작되었다. 내가 받았던 질문들은 아래와 같다.

 

1. 자기소개

2. 지원동기

3. JAVA의 특징, 장점

4. 파이썬의 특징, 장점

5. 클라우드의 장점과 단점

5-1. 클라우드의 종류 2가지

6.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경험

6-1. 퀴리 검색에 시간이 많이 걸릴 때 어떻게 하면 시간 단축을 할 수 있는가?

6-2. SQL은 써본 적 있는가?

7. 빅데이터 관련 툴을 사용해 본 적 있는가? 어떤 툴을 사용했는가?

8.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이상으로 면접이 끝났다. 면접자가 2명이어서 예정보다 빨리 끝났다고 면접관들이 알려주셨다. 안내에 따라서 대기실로 돌아와서 짐을 챙겨서 내려갔다. 1층에서 노트북을 찾고 건물 밖으로 나왔다.

 

버스 대기시간이 길어서 그냥 걸어서 역으로 갔다. 시간이 매우매우 오래 걸렸다. 앰코코리아 사업장에서 역까지 걸어가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아무튼 역에 도착해서 전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왔다.

 

 

728x90

 

 

앰코코리아의 면접비

면접비는 나중에 입금되었었다. 면접비는 5만원이었다.

 

 

결과는 아쉽게도 탈락이었다. 직무적인 측면에서 더 대비를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드는 면접이었다.

 

 

앰코코리아 1차 면접 탈락
앰코코리아 1차 면접 탈락

 

 

 

(질문이 있으신 분은 구독 후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