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인양구의 앰코코리아 인성검사 M test 응시 후기

2024. 3. 29. 21:48취준/인적성 후기

앰코코리아는 특이하게도 인적성 시험이 2개 있었다. 하나는 흔히들 아는 AI 역검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가 오늘의 주제인 M test 인성검사이다. 딱히 준비해서 볼 시험은 아니지만, 온라인에 정보가 많이 없는 듯하여 후기를 작성하려고 한다.

 

앰코코리아에 서류합격하면 인적성 안내가 온다. AI 역검에 대한 안내와 인성검사에 대한 안내가 따로 온다. 인성검사에 대한 안내는 이메일로도 왔고 카톡으로도 왔다.

 

이메일로 온 M test 안내
이메일로 온 M test 안내

 

반응형

 

카톡으로 온 M test 안내
카톡으로 온 M test 안내

 

 

안내는 카톡으로도 오지만 응시는 PC에서만 가능하다. 그리고 문제의 양이 매우 많기 때문에 PC에서 응시할 수밖에 없다.

 

응시 후기는 매우 간단하다. 문항의 수가 매우 매우 많았다. 700 문항 이상 있었다. 문항 내용은 다른 인성검사와 거의 같다. 그렇지만 문항의 수가 너무 많아서 꽤나 힘들었다.

 

시간은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되었다. 문항에 따른 제한시간은 없기 때문에 여유롭게 응시했다. 중간에 화장실도 자유롭게 다녀올 수 있다. 하다가 지쳐서 조금 쉬다가 하기도 했다.

 

만약 이 인성검사를 응시하게 된다면 무조건 솔직하게 응답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700개가 넘는 문항에 대해서 일관성 있게 거짓말을 할 자신이 없으면 그러는 편이 좋다. 나도 항상 인성검사에 솔직하게 응하는 편이지만, 이번 검사는 더 솔직함에 신경 써서 했던 것 같다. 

 

팁이라고 할 것은 없지만,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는 검사이니 각자 준비를 하고 시험에 응시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구독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