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인양구의 도쿄일렉트론코리아(TEL) 인적성 후기

2024. 3. 30. 20:29취준/인적성 후기

도쿄일렉트론은 1차 면접 다음에 인적성 시험을 봤다. 1차 면접 합격자에 한해서 인적성 시험을 실시하며, 2차 면접의 참고자료로 쓴다. 합불을 결정하는 시험은 아니었다.

그래도 열심히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하여 열심히 도쿄일렉트론 인적성에 대한 시험을 찾아보았다. 자료가 많이 없었지만 최대한 모았다. 모은 내용을 아래의 메모와 같이 정리했다.

 

도쿄일렉트론 인적성에 관한 정보 요약
도쿄일렉트론 인적성에 관한 정보 요약

 

 

반응형

 

 

도쿄일렉트론 인적성에 대한 정보

도쿄일렉트론 인적성은 펜과 종이, 계산기가 사용 가능하다.

 

문제들은 대부분 IQ테스트와 같은 느낌의 문제들이다. 나의 경우에는 일본 도쿄일렉트론 회사의 인적성을 본 적도 있었는데, 거기도 IQ테스트와 같은 시험이었다. 회사가 전체적으로 그런 유형의 시험을 한번 보게 하는 것 같다.

 

문제는 많고 시간은 짧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에 집중해서 빠르게 풀어야 한다.

 

 

도쿄일렉트론 인적성 후기

응시 장소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집에서 응시했다. 그리고 응시하는 시간도 기간내에 자신이 원하는 때에 응시하면 된다.

 

그리고 일본 회사들과 같이 인적성이 화상 감시 없이 실시되는 것이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화상 감시가 있는 시험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 점이 좋았다.

 

문제를 건너뛸 수도 있고, 다시 앞 문제로 자유롭게 돌아올 수 있다. 그러니 잘 모르겠는 문제는 재빠르게 넘기고 지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나중에 시간이 남으면 다시 보면 된다.

 

전체적으로 80~90% 정도 풀었다. 하지만 최종면접에서 떨어졌기 때문에 파이팅 스피릿 넘치게 문제를 푼 보람은 없어졌다...

 

 

도쿄일렉트론 인적성 준비 방법

인적성 교재도 없고, 관련 자료도 거의 없다. 하지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기는 하다.

 

구글에 '단어 연상, 어휘력, 언어추리, 응용수리, 자료해석, 범주화'라고 검색하면 같은 인적성을 실시하는 여러 기업들이 나온다. 이런 곳들 중에서 한 곳에 서류를 넣은 다음에 인적성을 연습 삼아 볼 수 있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 상당한 에너지가 필요할 것이고, 도쿄일렉트론이 인적성 검사를 그렇게 중요하게 보는지는 잘 모르겠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구독 후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